2008년 4월 2일

구글의 수익모델과 네이버, 다음의 수익모델 비교

구글이라는 회사는 검색광고를 통해서 이익을 내는 수익구조를 갖고 있다.

구글의 검색광고 시스템은 애드센스(Adsense)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은 일반 개인 사용자들도 사용할 수가 있다.

이 블로그에 있는 구글 광고도 애드센스로서, 구글의 검색 광고를 사용하고 있다.

애드센스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가장 일반적인 것은 해당 광고에 클릭이 일어났을때 광고비를 지불하는 형태이다.


▣ 구글의 검색광고인 애드센스에 대한 뉴스보도를 비교하는것도 흥미롭다.

먼저, 구글의 검색 광고 클릭율이 낮아졌다는 뉴스보도가 있었다.


그리고, NHN의 검색광고 시장은 성장할 것이라는 뉴스도 나온다.


어떻게 돌아가는 분위기인지는 투자자들이 판단할 일이다. ㅎ_ㅎ


▣ 여기서 한가지 웃긴거는 NHN(네이버)의 검색광고는 겉모습만 구글의 검색광고와 비슷한 것이고, 이 둘은 다른것이라는데에 있다.

구글의 검색광고에는 일반 사용자의 참여가 가능하지만 NHN(네이버)는 자신만을 위한 수익모델이다.

현재 구글의 검색광고와 비슷한 수익구조를 갖고 있는것은 Daum의 애드클릭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