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라는 회사는 검색광고를 통해서 이익을 내는 수익구조를 갖고 있다.
구글의 검색광고 시스템은 애드센스(Adsense)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은 일반 개인 사용자들도 사용할 수가 있다.
이 블로그에 있는 구글 광고도 애드센스로서, 구글의 검색 광고를 사용하고 있다.
애드센스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가장 일반적인 것은 해당 광고에 클릭이 일어났을때 광고비를 지불하는 형태이다.
▣ 구글의 검색광고인 애드센스에 대한 뉴스보도를 비교하는것도 흥미롭다.
먼저, 구글의 검색 광고 클릭율이 낮아졌다는 뉴스보도가 있었다.
그리고, NHN의 검색광고 시장은 성장할 것이라는 뉴스도 나온다.
어떻게 돌아가는 분위기인지는 투자자들이 판단할 일이다. ㅎ_ㅎ
▣ 여기서 한가지 웃긴거는 NHN(네이버)의 검색광고는 겉모습만 구글의 검색광고와 비슷한 것이고, 이 둘은 다른것이라는데에 있다.
구글의 검색광고에는 일반 사용자의 참여가 가능하지만 NHN(네이버)는 자신만을 위한 수익모델이다.
현재 구글의 검색광고와 비슷한 수익구조를 갖고 있는것은 Daum의 애드클릭스이다.
삼성전자, 2024년 4분기 실적 발표
3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