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4일

부자되는 좋은습관과 부자되는 법 "입성수 고성수" - 신성일 엄앵란 부부의 인생

신성일 엄앵란 부부는 우리나라 영화를 말할때 빼놓을 수 없는 원조 스타 커플로서, 연예계의 대선배라 할 수 있는 분들이다.

그런데 그와 같은 스타 부부도 살아가면서 어렵고 힘든 일을 겪는다고 한다.

예전에 신성일 엄앵란 부부가 TV에 출연해서 자신들이 겪었던 힘든 시절을 고백한 적이 있다.

(1) 신성일씨는 국회의원에 출마했다가 떨어진 적이 있다.

국회의원에 낙선한 후에, 신성일씨는 경제적으로 커다란 어려움을 겪었으며, 이때 자살도 생각했을 정도라고 한다.

신성일씨가 10년 넘게 사용한 당좌 수표가 정지됬을 정도이고, 집안의 물건들에는 차압을 하기위한 빨간 딱지가 붙게 된다.


(2) 집안이 휘청거리고 집안 분위기가 얼어붙게 되자, 엄앵란씨는 강아지를 2마리 사왔다고 한다.

그리고는 강아지에 "리치"와 "이룬다"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신성일, 엄앵란 부부의 집에서는 강아지를 부르기 위해서 하루에도 몇번씩이나 "리치","이룬다"라는 말을 하게 된다.

리치(Rich)는 부자라는 뜻이고, 이룬다는 것은 어떤 목표를 이룬다는 의미인데, 이와 같은 긍정적인 말을 계속 반복적으로 하게되니까, 실제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게 되었다고 한다.




(3) 옛말에 "말이 씨가 된다"는 말이 있다.

긍정적인 말과 좋은 습관은 결국 자기 자신에게 되돌아오게 되있다.

엄앵란씨는 강아지 이름을 "리치"와 "이룬다"로 지은것과 관련해서 "입성수 고성수"라는 말을 언급했는데...이것이 바로 부자가 되는 좋은 습관이라 생각한다.



▣ 입성수 고성수의 뜻 : 입으로 말한 것은 고대로 이루어진다라는 뜻.


(4) 부자가 되는 말습관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입성수 고성수의 정확한 뜻을 알아보았다.

그런데 입성수 고성수의 뜻을 알기쉽게 설명해놓은 곳은 없었다.

짐작에는 입성수 고성수라는 말은 한자와 한글이 결합해져서 만들어진 것 같다.

네이버 국어 사전에는 입성수의 뜻이 나오는데, 입성수는 한글의 "입"과 한자의 "성수(星數)"가 결합한 단어로서, "음성을 듣고 그 사람의 앞날을 점치는 일"이라고 한다.

네이버 국어사전 : 입성수

성수(星數)라는 것은 별의 숫자를 헤아린다는 뜻 같은데...이것은 별점 치는 일을 의미하는 것 같다.

즉, 입성수란 입으로 말하는 것은 그 사람의 운명을 점치는 일이라는 뜻이다.

그리고 입성수는 고성수가 된다.

▣ 입성수(입星數) : 입으로 성수하는것. 입으로 사람의 운명을 점친다는 뜻.

▣ 고성수(고星數) : 고대로 성수가 된다는 뜻. 고대로 점친 내용이 이루어진다는 뜻.


(5) 내가 유추한 입성수 고성수의 뜻이 정확히 맞는지는 모르겠다.

그러나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사고 방식과 말습관이 무척 중요하며, 입성수 고성수는 부자가 되는 좋은 습관과 부자되는 법을 알려준다고 생각한다.

언제나 삐딱한 사고방식과 패배자의 말버릇을 갖고 있으면, 입성수 고성수... 그것이 고대로 그 사람의 운명이 된다.

입성수 고성수...부자가 되기 위한 좋은 말버릇을 갖는게 좋을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