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1일

구글 코리아가 검색창에서 CADIE의 끝말잇기 게임을 하고 있다.

구글 코리아 검색창에서 현재 CADIE 끝말잇기 게임(베타)가 나오고 있다.



CADIE 끝말잇기 게임이 우리나라에서 구글의 검색 점유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 같지는 않다.

우리나라 네티즌들의 특징중 하나는 일일이 하나하나 알려주고, 입에 떠먹여 주는것이라 본다.

교육도 그렇게 받아왔고, 전반적인 우리나라 문화가 그렇다.

우리나라의 기업문화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보다는 외국의 아이디어를 고쳐서(또는 표절해서) 좀 더 편리하고 쉽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고 본다.


너무 앞서가서도 안되고 , 우리나라 사용자들의 습관을 무시할 수도 없고, 여기에 구글 코리아의 고민이 있는것 같다.




댓글 1개:

  1. 구글의 만우절 장난인것같습니다.
    논문 보시면 마지막에
    We don't know. Did you really think we possibly could?
    라는게 있죠..in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