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25일

네이버와 Daum의 검색 기술력을 비교하는 쉬운 방법 - NHN 다음 포털주 주식투자정보

포털 사이트의 검색 이용률과 검색 관련 기술력은 해당 회사의 주가를 평가하는 방법이 될 수도 있다.

NHN(네이버)와 Daum은 우리나라의 1,2위 포털 사이트이고, 주식시장에서는 대표적인 포털주이기도 하다.

구글 블로그를 이용하면 네이버와 daum의 검색 기술력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다.



▣ 네이버에서는 구글 블로그가 검색되지만, Daum에서는 구글 블로그가 검색되지를 않는다.

이 블로그는 blogspot.com을 무료서버로 사용하는 구글 블로그로서, 이 블로그가 네이버에서는 검색이 된다.

그러나 다음에서는 현재까지 그 어떤 구글 블로그도 검색되지를 않으며, Daum이 웹상의 모든 블로그를 검색대상으로 한다고 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네이버 관련 링크 : blogspot.com을 사용하는 구글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결과에 노출된다.

Daum 캡쳐 화면 - 웹상의 모든 블로그를 검색한다는 것은 거짓말이다.


네이버는 예전에 검색 업체 첫눈을 인수한 적이 있었는데, 이로 인해서 검색기술력을 확보한 것 같기도 하고...

야후 코리아에서도 구글 블로그가 검색이 되는데, Daum에서 구글 블로그를 검색에 노출시키지 않는다는 것(또는 노출시키지 못한다는 것)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모르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