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8일

[주식초보의 주식공부] 팍스넷 - 주식투자자들에게 유명한 증권 포털 사이트

주식거래를 하는 개미투자자치고 팍스넷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다.

팍스넷을 전혀 모르는 주식 투자자라면 한번쯤 팍스넷을 구경해보는게 좋다.

증권 사이트 : 팍스넷

대부분의 증권가 루머는 팍스넷에서 확인할 수가 있으며, 팍스넷에서 증권가 루머가 퍼지기도 하고 만들어지기도 하고 그렇다.


주식초보가 팍스넷에 대해 알아두어야 하는 사항을 말하고 싶다.(경험담)

(1) 멋모르는 주식 초보는 팍스넷에 주식 고수들이 있는줄 아는 모양인데, 커다란 착각이다.

돈벌고 있는 사람은 팍스넷 게시판에 글 쓸 시간이 없다.

팍스넷에는 주식에 실패한 사람, 주식투자로 뭔가 해볼려는 백수, 심지어는 계좌 관리를 맡겨달라는 거지부터 시작해서 벼라별 인간이 다 있다.

돈독이 올라서 미친 사람들은 간혹 정상적인 판단을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팍스넷에서는 그게 특히 심하다.

귀가 얇은 사람은 팍스넷에서 세뇌되어서 엉뚱한 종목에서 박살나기도 한다.


(2) 팍스넷은 전반적인 주식쟁이들의 분위기를 살피기에는 아주 좋다.

그래서 여기저기 증권시황이나 종목 게시판, 시사진단 게시판을 살피면 도움이 되기도 한다.

분명히 말하지만 팍스넷 게시판에 있는 글중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는 거의 없다.

이미 알려진 정보는 정보로서의 가치가 없기 때문이기도 하고, 정신이 반쯤 나간 주식 중독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3) 팍스넷에서는 증권사 삐끼와 마바라도 많다.

실제로 상승할 종목이 아니더라도, 적당히 경제용어와 영어 사용하면서 주식 팔아먹을려고 게시판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뜻이다.

그런데도 이런것을 살피는 이유는, 세력들이 어떤 종목으로 개미들을 돼지몰이하듯 집어넣고 어떤 종목을 상승시킬 것인지 판단하기 위해서이다.


(4) 만약에 팍스넷에 대해서 모르고 있다면, 완전 주식 쌩초보일 가능성이 아주 크다.

그래서 처음 팍스넷을 알게된 사람은 팍스넷이 무슨 고수들이나 있는줄 알고 착각하는 수가 있는데, 그런일이 없기 바란다.

팍스넷에는 깡통들이 많다.

팍스넷은 전반적인 투자심리와 개미투자자들의 분위기, 그리고 세력들의 언론 플레이를 살피기 위한 곳 정도로 이용하면 될 것 같다.




(5) 팍스넷 선물옵션 게시판에서는 까불지 않는게 좋다.

솔직히 완전 개판인 깡통쓰레기들이 선물옵션 게시판에 많고, 선물옵션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들이 고수인척 글을 쓰는 경우도 많다.

문제는 그중에서 선물옵션때문에 진짜로 피눈물을 흘리는 분이 있을지도 모른다.

선물옵션 게시판은 그냥 구경이나 하고 미친놈들 많구나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사실은 하도 한심해서 내가 예전에 선물옵션 게시판에 정신차리라고 글 좀 쓴적이 있었는데...괜히 어려운 형편에 있는 사람들을 기분 나쁘게했던 적이 있었다.

나로서는 상상이 안가는 이야기도 들었고....여하튼지 선물옵션 게시판은 미친놈들이라 생각하고 상대 안하는게 좋다.

뭐, 선물옵션뿐만이 아니라 일반 주식이나 종목 게시판에도 주식으로 대박을 터뜨리려는 돈에 미친 인간들 투성이기는 하지만....ㅎ_ㅎ


(6) 팍스넷이 특별히 나쁜 증권사이트라는 뜻은 아니다.

모든 증권사이트는 팍스넷과 같은 속성을 갖는다.

벼라별 인간들이 모이고, 거짓 루머와 속임수...돈을 거래하는 곳인데 당연히 이러한 일들이 생긴다.

구글 파이낸스도 증권 포털 사이트와 비슷한 형태인데, 미국 개미들도 세력에 농락당하는 것은 마찬가지이다.

한국 경제 Wow방송이나 팍스넷이나...결국 돈이 많은 세력이 좌지우지하고 이러한 매체를 통해서 개미들의 투자심리를 조종하려 한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