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10일

폴란드 대통령 비행기 추락 vs 이명박 대통령 전용기 코드원 임대

폴란드 대통령 내외가 타고있던 전용 비행기가 추락해서 레흐 카친스키 대통령을 비롯한 탑승자 132명이 전원 사망했다.

비행기추락으로 인해 폴란드 대통령뿐만 아니라, 비행기에 함께 타고 있던 폴란드 중앙은행 총재, 폴란드 군 참모총장, 외무차관등 폴란드의 지도급 인사들도 모두 사망했다.

한편 폴란드 대통령이 타고 있던 비행기는 러시아제 Tu(투볼레프)-154항공기로서 비행사고가 잦았다고 한다.

관련 뉴스 : 추락사고 투폴레프-154 기종은 '사고뭉치'

관련 뉴스 : 폴란드 대통령 탑승 비행기 추락..."132명 사망"

고인이 된 폴란드의 레흐 카친스키 대통령은 지한파로서 우리나라 한국에 대해서도 우호와 관심이 많았던 지한파였다고 한다.

폴란드 대통령의 비행기는 추락했지만, 이명박 대통령의 비행기는 안심해도 될 것 같다.

그동안 이명박 대통령은 해외순방을 할때 민간 항공기를 빌려서 사용해왔다.

하지만 이명박 대통령은 올해 4월부터 코드원이라는 대통령 전용기를 임대해서 사용하게 된다.

이명박 대통령 전용기 코드원은 2001년식 대한항공 보잉 747기인데, 구입을 한것이 아니라 5년간 임대해서 쓰는 것이라 한다.

▣ 이명박 대통령 전용기 코드원


이명박 대통령 전용기와 관련해서 이러쿵 저러쿵 논란이 있었지만, 이번에 폴란드 대통령 비행기 추락사고를 보니까 대통령 전용기 임대하기를 잘한것 같다.

현재는 우리나라가 대통령 전용기를 임대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2014년에는 대통령 전용기를 구입할 계획이라고 한다.

뉴스 출처 : 대통령 전용기 5년간 임차… 내부개조 거쳐 4월 첫 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