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I'm a Korean. This is Feedback from south korea.
I need Korean Google Finance Service.
I will study Dow,Nasdaq, and GOOG. But, I need help menu. My english is poor.
I want information about new technology and IT sector in Nasdaq. If Full korean google service is difficult, Only Korean Help Menu is OK. I will study.
Dear Marianne Berkovich, Look at this, English Help Menu
I need Korean finance help menu.
기사 원문 : User experience research
구글 파이낸스는 구글 금융 정보 서비스인데, 구글 주식 투자 정보 서비스와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근데, 지금 구글 파이낸스에서 사용자 만족도를 조사중이라고 하네요. 영어가 짧기는 하지만, 저가 보기에는 유저 익스피리언스 리서치는 사용자들의 경험을 조사한다... 사용자 만족도를 조사하는 걸로 봐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뭐, 그건 제 관심사항이 아니구요, 저가 구글 파이낸스에 원하는 것은 별거 없고, 한국어 서비스나 좀 해달라는 겁니다. 월 스트리트 저널이나, CNN Money, 파이낸셜 타임즈 기사보기도 너무 힘든데, 구글에서 한국어 주식 금융 서비스를 하면 좋겠습니다.
구글에서 인터넷 검색이나 블로그 서비스등을 하는 바람에, 국내 포탈은 바짝 긴장하고 있다고 하던데, 우리나라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자본시장의 합리화라고 생각합니다.
이게 되지 않으면, 기술 개발이고 뭐고 다 소용이 없어요.
블로거들은 구글 파이낸스에 대해서 그런 서비스가 있는지도 몰랐다고 하지만, 이거 아주 중요한 서비스라고 봅니다.
많은 걸 바라는 것도 아니고, 완전한 한글화를 원하는 것도 아님다. 그냥 메뉴만이라도 한글 메뉴가 있으면 좋겠다는 거죠. 도움말도 한글화 좀 하고...낯선 영어로 된 금융 용어의 목록이라도 좀 모아놓으면 투자자들은 다 알아서 주식 공부를 하거든요.
뭐, 이게 구글 파이낸스에 대한 저의 피드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