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22일

구글 주가 전고점 돌파

구글 파이낸스에는 제법 쓸만한 기능이 많군요. 한글 지원이 안된다는게 아깝기는 하지만, 해외 증시 동향 체크하는 데는 이것만한게 없습니다.

서로들 생각은 다를 수 있겠지만, 현재 구글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뉴스는 구글의 주식이 전고점을 돌파한 거라고 봅니다.

다음은 구글 파이낸스에서 본 구글 주가 차트의 모습입니다. 주당 가격이 560달러를 넘었네요.


구글 전고점 돌파는 시사하는 바가 아주 큽니다.

구글 모바일이나 구글 가젯광고가 원인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제가 보기에는 더블 클릭인가 그 회사의 인수 합병이 큰 무리없이 마무리지어져 간다는 시장의 판단이 아닐까 싶네요.

아무래도 이것은 컴퓨터나 인터넷 프로그래밍을 하는 사람들과 주식을 매매하는 사람과의 차이라고 봅니다. ^^;

해외 언론을 살펴보니까 미국 상원이나 EU쪽하고도 협상이 되가는 분위기있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 광고 시장 독점이라고 해서, 마이크로소프트쪽에서 이의를 제기했는데, 주식 차트는 이미 모든걸 알고 움직이는것 같습니다.

참조 뉴스 : 구글은 유럽 연합 EU에게 더블클릭의 인수합병에 대한 승인을 요청했다(UPDATE 2-Google seeks EU approval to buy DoubleClick - 로이터)

참조 뉴스 : 업데이트: 구글과 더블 클릭과 관련한 상원 청문회 관련 기사(UPDATE: Microsoft Executive To Testify At Google, DoubleClick Hearing - CNN 머니)

560달러를 넘어선 구글....우리나라에도 저런 회사 있으면 좋을텐데...부럽네요. 이건 매일 같이 컴퓨터 회사에서 나눠준 자료가지고 애널이라는 사람들하고 증권 방송이 언론플레이나 하고 있으니...

구글이 저런 기세로 나오면, 우리나라에서 네이버는 아마 제일 먼저 망할 회사일거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