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11일

김연아폰의 기술 = 삼성전자 애니콜 + 구글 안드로이드의 결합

삼성전자 애니콜이 김연아와 휴대폰 CF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김연아가 광고하는 애니콜은 삼성전자의 구글 안드로이드 휴대폰이라 예상하는 블로거도 있는것 같다.

그러나 삼성에서 개발하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6월달에 유럽에서 출시되는 것으로 보아서, 국내에서도 판매가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본다.

(1) 구글은 인터넷 검색 사업뿐만이 아니라, 모바일 휴대폰 사업에도 진출해왔다.

이 과정에서 구글은 우리나라의 삼성전자, LG전자와 제휴하기도 했었다. 구글폰의 프로토타입 모델을 LG전자에서 개발한 적도 있었다.


(2) 구글 안드로이드(Android)라는 것은 휴대폰을 작동시키는 모바일 운영체제, 모바일 소프트웨어를 가리킨다.

즉 삼성전자의 휴대폰 제조기술과 구글의 휴대폰 운영체제(Mobile Os)가 결합한 것으로 해석할 수도 있을것 같다.

▣ 삼성의 구글 안드로이드 휴대폰 이미지
samsung android mobile phone googlephone

▣ 관련 뉴스 캡쳐


(3) 핀란드의 노키아는 심비안(Symbian)이라는 독자적인 휴대폰 운영체제를 개발해서 사용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노키아를 앞서려 한다면, 구글 안드로이드와 같은 모바일 운영체제, 김연아와 같은 최고 스타를 발탁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 본다.

관련 블로그(영문) : 구글 모바일 공식 블로그

관련 블로그 : 김연아 애니콜 모델 발탁 배경 - 김연아 폰(김연아 안드로이드 구글폰)

참고로 구글폰이 기대이하라는 평가를 내렸던 미래에셋 증권의 애널리스트....지금 어떤 얼굴 표정을 하고 있을지 궁금하다. ㅎ_ㅎ

관련 포스트 : 구글폰에 대한 미래에셋증권 애널리스트의 평가

관련 포스트 : 구글폰과 미래에셋 증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