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11일

김연아폰과 휴대폰 시장 - 삼성전자 주가 정보

삼성전자는 가전 및 반도체 회사로서, 반도체 제조 분야에서는 삼성이 세계 최고이다.

비록 반도체 가격하락으로 인해 반도체 업계에서 치킨게임이 벌어지기도 하지만, 우리나라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반도체가 세계 반도체 산업을 좌지 우지하고 있다.

그러나 모바일 장치와 휴대폰 분야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핀란드 노키아에 밀리고 있다.

(1) 전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에서는 삼성과 LG전자를 합쳐도 노키아(Nokia)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노키아 : 38%, 삼성+LG =30%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전세계 휴대폰 점유율에서는 노키아가 38%~42%, 삼성과 LG가 28%~30% 수준이라 본다.


(2) 북미시장, 즉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휴대폰 1,2위를 하고 있다.




(3) 문제는 중국시장인데, 중국에서 삼성이 노키아에 밀리고 있다.

중국 휴대폰 시장 - 노키아 : 39%, 삼성 : 23%



(4) 휴대폰 분야에서 삼성이 노키아를 따라잡는다면, 삼성의 주가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것은 당연하다.

삼성의 전략은 노키아의 심비안 운영체제에 대해서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모바일로 경쟁하고,

노키아의 마케팅과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대해서는 김연아를 내세우는 것으로 보인다.



내년 캐나다에서 열리는 동계 올림픽에서 김연아가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삼성의 휴대폰에 대한 이미지도 많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최고급 스마트폰 분야에서 삼성과 엘지는 세계 최고 수준에 뒤쳐져 있다고 본다.

블백베리 스마트폰은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이 사용할 정도인데, 삼성은 '블랙잭' 이라는 이름도 비슷하고 어딘가 모르게 '블랙베리 짝퉁' 느낌이 나는 그런 제품을 출시한적도 있다.

그렇지만, 이번에 삼성이 내놓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삼성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제품같다

.
(5) 김연아폰에 구글 안드로이드가 탑재될지 어떨지 확실히는 모르겠다.

그러나 김연아폰에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탑재된다면, 노키아, 애플 아이폰, 블랙베리와도 한판 승부를 벌릴 수 있을것이라 본다.

관련 포스트 : 김연아폰의 기술 = 삼성전자 애니콜 + 구글 안드로이드의 결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