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1일

하이닉스 반도체 주식과 재무구조에 대한 상식 - 주식초보의 주식공부

하이닉스 주가와 관련해서 벼라별 분석 보고서를 내놓고 각종 뉴스가 많지만, 그런것은 그냥 기업 IR 자료라 생각하면 된다.

기업 분석 보고서와 재무제표를 정확히 분석하는게 주가에 그대로 반영되기만 하면, 공부잘하고 똑똑한 사람들은 모조리 다 주식으로 떼부자가 되게?

주식과 관련된 각종 통계수치는 그냥 언론 플레이... 재료가 되는 뉴스일 뿐이다.

더구나 하이닉스에는 온갖 세력들이 뒤죽박죽 되있어서...간단히 말해서 세력들이 단타치는 종목이 바로 하이닉스라는 주식이다.


▣ 하여간에 하이닉스 반도체의 기업 재무구조에 대해서 아주 기본적인 상식이 있다.

하이닉스 반도체는 세계2위의 반도체 및 플래시 메모리 제조회사이다. 그런데, 왜 그런 회사에 스포츠 팀이 없는것일까?

대기업이 스포츠팀을 운영하는 것은 자기 회사를 홍보하는 것이고, 간단히 말해서 자기 회사 주식 종목 선전을 하고 있는 것이다.

하이닉스가 야구팀이나 축구팀은 힘들지라도 농구나 배구팀, 또는 육상팀 정도는 있어도 될 것같은데...하이닉스는 그런 스포츠 팀을 운영하고 있지 않다.



예전에 비해 하이닉스는 분명히 좋아졌다.

그러나 아직도 하이닉스는 재무구조나 이런것이 단단한 편이 아니고, 스포츠 팀을 운영할 정도도 아니라는 것이다.

뭐, 하이닉스는 주식투자하는 사람이라면 다 알고 있는 주식이니까...굳이 스포츠팀을 운영할 필요가 없기는 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