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13일

nhn 네이버 일본 블로그 전문 포털 라이브도어 인수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이 일본의 라이브도어(livedoor)를 인수했다.

라이브도어는 일본의 7위 포털업체로서 블로그에 강점을 갖고 있다고 한다.

관련 뉴스 : 네이버, 라이브도어 인수로 日공략 속도내나

다음의 캡쳐 화면은 일본 라이브도어 사이트인데, 몇가지 흥미로운 점이 있다.



참조 사이트 : 일본 라이브도어(http://www.livedoor.com/)

(1) 라이브도어는 좌측 상단 제일 잘 보이는 곳에 오늘의 블로거(今日のブロガー)라는 항목을 두고 있다.

네이버와 Daum도 블로거들을 지원하고 있고 베스트 블로거를 선정하고 있지만, 일본의 라이브도어는 블로거를 우선적으로 포털 사이트 전면에 노출시키는게 흥미로웠다.

(2) 두번째는 라이브도어가 구글 검색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일본의 라이브도어는 검색 분야에서는 독자적인 기술이 없는것 같다.

일본에서 네이버의 검색 점유율이 낮다고 하지만, 블로그 위주의 라이브도어와 네이버 재팬의 검색 기술이 결합하면 좋을것으로 생각한다.

참조 사이트 : 네이버 재팬(http://www.naver.jp/)

라이브도어를 인수했다고 해서, 네이버 재팬의 미래를 섣불리 낙관만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변화하는 웹 환경에 적응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네이버(NHN)이 라이브도어를 인수한 것은 좋게 평가하고 싶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