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17일

구글과 한국증시

미국증시는 한국 기업의 주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중에서도 구글은 우리나라 코스닥 주식에는 영향을 미치는 수가 있습니다.

▣ 구글이 파란을 인수한다는 말이 예전에 있었습니다.

구글쪽에서는 이게 뭔소리냐고 할 것같기도 하지만, 주식시장에서는 시장 메이저들이 각종 뉴스 재료를 언론에 흘리는 수가 있다고 봅니다.


주가를 올리기 위해서, 헛소문도 퍼뜨리거나 뉴스를 흘리기도 하고, 주가를 하락시킬 목적으로 언론사를 이용하는 때도 있는것 같습니다.

구글 파이낸스(영어) : KTH(036030)

그렇지만, 파란에서는 애드박스인가를 도입해서,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블로그 서비스를 한다고 하니, 구글 수혜주라고 할 수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구글 뉴스 : 파란 블로그 애드박스- 애드센스,애드클릭스

참조글 : 애드센스 블로거에게 구글 블로그를 테스트용으로 추천합니다. - 모닝구글 블로그

문제는 노태석씨입니다. 저는 노씨들은 무조건 피하고 보거든요....파란에도 강성주주들이 있겠지만, 저는 어떤분으로 인해서, 노씨만 보면 웬일인지 재수없다는 생각부터 들기 때문에요. ㅎ_ㅎ


투자자로서의 개인적인 생각인데, 노씨의 KT 낙하산이 자꾸 떠오르는게 어째 좀....

행운아에게 붙어라...운빨좋은 놈 못이긴다...저는 아주 명심 또 명심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설치가 가능하니까, KTH가 구글 주가와 동조화 현상을 보일수도 있고, 줄연상을 칠수도 있겠지만, 저하고 노씨와는 별로 운이 안맞는 것 같습니다.

▣ 이외에도 가끔씩 구글 수혜주 관련 뉴스가 나오는 때가 있습니다.




▣ 제가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이유는 주식투자자로서 제가 하는 분석이나 자료들이 어느정도의 가치가 있는지 알고 싶기 때문이지, 도움을 드린다거나 하는 생각은 없습니다. 도움이 될만한 글을 쓸 실력도 없구요.

이 블로그를 통해서 특정 회사의 펀더멘털과 차트를 분석할 생각은 갖고 있지만, 주식 종목을 추천한다거나 할 생각은 없습니다. 괜히 종목추천을 하는걸로 오해받을 소지가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설치해 놓은것이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