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6일

미디어 광고 시장과 구글 애드센스 - 최시중 방송통신 위원장

우리나라에서 미디어 광고 시장이 점점 커질것으로 보인다.

최시중 방송통신 위원회 위원장은 워싱턴 특파원 간담회에서 국내 미디어 시장과 관련, “미국의 미디어 광고시장이 국내총생산(GDP) 대비 1.34%인데 비해 한국은 0.8%에 불과하다.”면서 “미국 수준으로 파이를 키운다면 한국의 미디어 광고시장은 앞으로 5조원 정도 더 커질 수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 산업이 커진다면 1인 미디어라는 블로그도 점점 확대될 것이고, 블로그 수익모델도 점점 많아질 것이라 생각한다.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블로거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라 할 수 있을것 같다.

그러나 미디어 정책이 대기업 위주로 되어서는 성공하기 어려울 것 같다.

개미 블로거들에게도 떡고물이 돌아와야 미디어 시장이 활성화되고 여론의 지지를 받을 것이라 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